2008 The Qualcomm Tour – San Jose

마지막 날의 당초 계획은 샌디에고 퀄컴의 이부장님과 점심식사를 하고 느긋하게 차를 몰아 LA공항으로 와서 비행기를 타는 계획이었으나 첫 날 Oversold건으로 샌프란시스코공항에 10시간동안 빼도박도 못했던 보상으로 받은 Travel Voucher를 사용하여 마지막 날 산호세에 있는 퀄컴까지 가기로 했습니다. 일행들에게 짐을 부탁하고 아침 일찍 혼자 샌프란시스코행 비행기를 탔습니다. 덕분에 유주임이 혼자 LA까지 운전해야해서 무척 피곤했다고 하더군요 ^^;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Cal Train을 타고 산호세 퀄컴에 도착하여 평소 존경해오던 김범섭교수님을 뵙고 다시 샌프란시스코로 돌아와서 LA행 비행기를 타고 LA에서 귀국행 비행기를 타는 꽤 무리한 일정이었으나 여러모로 행운이 따라 계획대로 일정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바로 귀국하면 매우 편했겠지만 금요일이라 만석이라 변경이 불가능했고, 산호세공항을 이용했다면 편리했겠지만 비행기편이 많지 않아 이또한 어려웠습니다.

금요일 약속이 결정되기 전인 화요일 새벽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비행기편을 예약했습니다. Oversold때문에 고생했던 터라 일찍 예약해야한다는 경각심에서 였는데 역시나 반 나절만 미뤘다면 좌석이 매진되어 예약이 불가능했습니다. 생각보다 Travel Voucher의 사용방법은 매우 번거로워 14일 전에 우편으로 Voucher를 보내거나 전화 예약 후 24시간 안에 UA카운터에 Voucher를 제시해야했기에 수요일 새벽에 볼더에서 1시간 거리인 덴버공항에 다녀와야했었지만 아무튼 원하는 비행기 티켓을 공짜로 구할 수 있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와 산호세는 6~7번을 다녀왔기에 큰 걱정은 없었으나 항상 출장비로 렌터카를 이용했으나, 이번엔 업무 외적인 이동이라 개인 비용을 사용해야했고 또 금요일 저녁의 교통체증을 우려하여 Cal Train을 타기로 결정했다.

약속시간이 오후 3시30분이라 산호세까지 가는 시간은 다소 여유가 있었으나 돌아오는 일정이 빠듯하여 가는 동안 돌아올 일정들을 미리 확인해두기로 했습니다.

우선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Cal Train을 타기위해선 Bart를 타고 Millbrae역으로 이동해야했는데 북쪽으로 한 정거장 거리인 San Bruno역으로 가서 다시 Millbrae역으로 가는 Bart로 갈아타야했습니다. 번거롭더군요.

Millbrae역에서 Cal Train을 타고 Lawrence역까지 가는데는 한시간 가까이 걸렸습니다. 때마침 실리콘이미지에 근무하는 연구실 선배 이승종박사님과 연락이되었고 동료이자 선후배인 양우승박사와 김영일박사와 함께 픽업하러 나와주셨습니다. Texas Austin에서 Post-Doc을 하던 김영일박사가 한달전에 실리콘이미지로 왔다고 하더군요. 함께 음료수 한잔 마시고 퀄컴에 데려다주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돌아오는 일정은 비행기시간까지 여유가 없는데다가 공항으로 가는 Bart를 타야할 Millbrae를 건너뛰는 바람에 택시를 한번 타야할 상황이었으나, 기차역에서 만난 분이 중간에 더 빠르고 Millbrae역에 정차하는 Cal Train으로 갈아타는 방법을 알려주어 정시에 탑승 게이트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LA까지가는 비행기는 샌프란시스코 시내까지 올라와서 다시 방향을 남쪽으로 선회하는 바람에 환상적인 야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때마침 왼쪽 창가 맨뒷자리였고 비행기가 왼쪽으로 선회하는 바람에 정말 한 눈 가득히 샌프란시스코 시내의 불빛으로 채울 수 있었지요. Twin Peaks나 Treasure Island에서 샌프란시스코의 야경을 본적은 있었지만 이런 장관은 아니었는데, 구름 한 점 없는 날씨라 LA까지 오는 내내 서쪽 해안 도시들의 야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잊을 수 없는 감동.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