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ching Logic Design for Analog Engineers

한 달 전 부터 매주 하고 있는 일은 Analog설계자들(주로 팀장급)에게 Logic설계를 가르치는 일이다.
Display Driver라는 것이 태생적으로 Analog회로와 Logic회로가 혼재하는 Mixed Signal 분야이기에 Analog설계자와 Logic설계자의 co-work이 중요하지만 쉬운 일은 아니다.

크게보면 모두 CMOS circuit을 하고있지만 생각하는 방식부터 사용하는 용어까지 많은 차이가 있고 또 스스로 벽을 만들어가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서로 반대편을 조금 더 이해하면 적지않은 상승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리라고 믿는다.

3년이상 미루던 일을 드디어 시작한 셈인데 한 달가량 진행해본 결과 반응도 좋고 재미도 있다. Logic설계를 새로운 관점에서 분석해보는 재미도 있고 대화의 벽을 허물어가는 성취감도 있다. Analog설계자들이 좀 더 systematic한 설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듯 하고, 내게는 Logic과 Analog를 꿰뚫는 insight를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틀이 될 것 같다.

2 thoughts on “Teaching Logic Design for Analog Engineers

  1. 안녕하세요 블로그 가끔 들려서 좋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저는 디지털 시스템, SoC 공부하는 학생이고 아날로그 쪽 회로설계에 대해서 기초 공부를 시작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하면 좋을까요?
    공부 방법이라든지 좋은 책등 아시는 것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반도체설계교육센터(www.idec.or.kr)의 강의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등록하시면 강의자료를 모두 보실 수 있고 기회가 되시면 강좌를 들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회로설계와 툴사용법을 함께 공부하시면 효과가 높을 듯요.
      또 회로설계 자체도 중요하시만 시스템을 이해하는게 중요합니다. 관심분야를 중심으로 공부하시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